굿샵은 TV를 시청하며 해당 채널사업자가 제공하는 동영상 등을 통해 상품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연계 커머스 모델인 T2O 서비스에 모바일앱을 활용한 정보검색·구매 기능을 추가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다.
예컨대 스카이트래블, 스카이펫파크 등의 방송을 시청하면서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널이 추진하는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를 볼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의 간편연결번호를 핸드폰에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굿샵 모바일앱이 자동으로 연동되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교육·어린이·골프채널 등 TV채널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해 프로그램 및 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그룹사인 KTH의 K쇼핑 연계 상품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굿샵은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TV채널 및 온·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상생형 커머스”라며 “시청자가 TV에 나오는 인기 아이템을 손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 채널사업자·시청자 모두 윈윈하는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9월 스카이티브이, 롯데관광개발과 여행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방송연계 커머스 사업을 선보인 바 있다. 스카이트래블 채널과 연계한 크루즈 여행상품이 큰 호응을 얻는 등 방송연계 상품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