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3/22/20170322102622473918.jpg)
이번 특강은 자녀의 진로 진학 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R&E 활용법 등 입시준비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동그라미재단에서 ‘어준규X이수민 진로진학콘서트, 입시의 지각변동을 읽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SK 베네피아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모교육 참여가 힘든 직장인 학부모를 대신해 배우자와 가족이 대리참석도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온라인 부모교육 쿠폰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진학컨설팅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부모공감’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해 부모역할, 연령별 자녀이해, 소통, 훈육 등 자녀지도를 위한 30여 개의 유·무료 원격연수와 오프라인 연수를 전국의 센터, 교육청, 학교, 기업 등에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 베네피아 관계자는 “부모교육 및 학부모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많지만 직장, 육아활동 등으로 인해 부모교육을 받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부모공감의 특강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학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부모교육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는 “사교육과 치열한 경쟁에 지친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교육현실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부모공감은 부모와 자녀가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새로운 부모교육의 가치를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실시한 부모공감 특강에는 1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해 서울대 신종호 교수의 ‘부모가 꼭 알아야 할 결정적 학습법, 학습역도장’을 통해 학습지도에 대한 솔루션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