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제 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세종시 선수단 선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은메달 6, 동메달 4 총 10개 메달 획득

▲ 제 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한 세종시 선수단이 당초 목표했던 메달(8개, 금 1, 은 2, 동 5)을 초과 달성(은 6, 동 4) 하며 선전했다. 사진은 역도 종목에 참가하여 은메달 3개를 획득한 천민기 선수(아랫줄 가운데)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제 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한 세종특별자치시 선수단(단장 교육감 최교진, 이하 선수단)이 당초 목표했던 메달(8개, 금 1, 은 2, 동 5)을 초과 달성(은 6, 동 4) 하며 선전했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충청남도 아산시 일원에서 열린 제 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선수단은 역도 –50Kg 벤치프레스, 웨이트리프팅, 파워리프팅 종목에 참여한 천민기 학생(세종누리학교)이 은메달 3개, 육상트랙 남자 100m와 200m에 참여한 이상우 학생(세종누리학교)이 은메달 2개, 수영 여자 평영 100m에 참여한 김시우 학생(도담중학교)이 은메달 1개로 도합 은메달 6개를 획득했다.

또한, 육상 남자 100m에 참여한 정동규 학생(세종누리학교)이 동메달 1개, 배드민턴 여자 단식에 참여한 황석희 학생(세종여고)이 동메달 1개,
탁구 남자단식에 참여한 육기훈 학생(한솔중학교)이 동메달 1개, 수영 여자 평영 50m에 참여한 김시우 학생(도담중학교)이 동메달 1개로 도합 동메달 4개를 획득했다.

지난 2015년(메달 4개), 2016년(메달 8개)에 이어 세 번째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선수단은 메달 10개를 획득하여 세종시 장애학생 체육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종시 선수단은 17개 시 ․ 도 선수단 중 가장 소규모로 참석했지만,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스포츠 활동을 통한 즐거움과 정정당당한 경쟁속에서 활기차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 타 시도로부터 부러움을 샀다.

이번 대회 역도 종목에 처음 출전하여 은메달 3개를 획득한 천민기군(세종누리학교)은 “역도라는 종목을 처음 접하였지만 꾸준한 훈련과 연습하는 과정에서 역도가 내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것을 알게 됐으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로 은메달 3개를 획득한 것에 스스로에게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이 노력해서 내년에는 금메달 3관왕에 도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제 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성과를 바탕으로 세종시 장애학생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체제를 공고히해 장애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고 말했다.

 제 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한 세종시 선수단이 당초 목표했던 메달(8개, 금 1, 은 2, 동 5)을 초과 달성(은 6, 동 4) 하며 선전했다. 사진은 역도 종목에 참가하여 은메달 3개를 획득한 천민기 선수(아랫줄 가운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