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MICE 커리어 페어」는 공항, 항만, 국제기구, 복합리조트 등 인천의 우수한 글로벌 인프라 경쟁력을 기반으로 청년들에게 국제기구와 MICE분야 진출을 장려하고 글로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커리어 페어는 인천시가 외교부와 공동주최하고, 국내 소재 주요 국제기구 대표자들을 초청하여 아동․교육, 경제․거버넌스, 환경 등 분야별 심층세션에서 직접 채용 노하우를 전달할 것으로 알려져 어느 해 보다도 학생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특히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본부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한국사무소에서는 행사 당일 진출․채용상담 부스에서 인턴채용 면접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MICE분야에서는 ‘뜨거운 열정, 끝없는 도전’이라는 주제로 인천 출신 개그맨 박지선의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국제회의 전문기획사(PCO), 이벤트, 호텔, 컨벤션센터 등 5년차 이상 실무진들이 토크콘서트 멘토로 참가하여 각 분야 진출사례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멘토들과 직접 대화 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무료 사전등록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외교부 국제기구 인사센터 홈페이지와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매년 9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몰리는 행사로 사전등록자들에게 진출설명회 우선 입장과 상담기회를 제공할 예정인 만큼 미리 사전등록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