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발효 화장품 원료를 자체적으로 연구·개발, 생산하는 ㈜제노자임이 기미, 검버섯, 잡티 등 색소 부위의 집중 케어를 위한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인 미백 집중 패치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미백 집중 패치는 기미, 검버섯, 잡티 등 색소 부위의 집중 케어를 위한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이다. 스팟 패치의 경우 접착형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점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원액을 아주 소량밖에 담을 수 없는 단점이 있어 주성분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얇은 화장 솜 패치를 액상 제형에 담아 효과를 최대한 높였다.
미백 패치의 주 성분은 동충하초 발효 추출액으로, 새까만 기미 배지에 피부에 좋은 여러가지 곡물과 식용 영양분을 넣어 동충하초 균사체로 접종 후 25℃의 쉐이커에서 30일간의 발효를 시키면 검은 멜라닌이 완전히 분해 되어 맑고 은은한 향의 새로운 물질이 탄생하는데 이를 4단계로 추출하여 미백 패치의 주성분으로 정제수 대신 사용한다.
또 미백 패치는 화학 성분의 산도 조절제를 사용하지 않은 천연 약산성 제품으로, 5% 미만으로 사용 제한 된 미백 기능성 고시 원료인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미백 기능성 인증을 위하여 최소 함유량인 2%만 첨가하였고, 미백 패치 20g의 본품 한 통에는 사이즈(가로 × 세로) 3.5 × 2.5츠, 크기의 20장의 패치가 들어 있다. 멜라닌 집중 부위만 따로 붙이거나 마스크 팩 사용 시 편리하게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제노자임 갈상완 대표는 "발효 원료를 고집하는 이유는 발효 과정을 통해 피부에 좋은 영양분들이 나노화 되어 흡수가 좋아지고, 가수(加水) 분해로 더 좋은 보습력을 가밎과 동시에 피부의 산도와 유사한 천연 약산성을 유지하는 큰 장점들 떄문이다." 라며 "우수한 나노 발효과학으로 만든 차별화 된 고 기능성 원료와 제품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