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NHN페이코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5일 페이코 포인트가 구글플레이 결제 수단으로 정식 적용된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11월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4주간 할인 및 경품 혜택을 내걸고 다채롭게 진행된다.
우선 NHN페이코는 NHN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와 손잡고, 페이코 포인트로 게임 아이템을 결제하는 이용자에게 5% 즉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첫 주말인 11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적용 대상은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액스(AxE)’, ‘다크어벤저3’, ‘모두의마블 for Kakao’, ‘한게임 포커’, ‘크루세이더퀘스트’ 등을 포함한 3사의 인기 게임이다. 참여 횟수에 제한이 없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라면 할인 혜택을 폭넓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플레이에서 각종 인앱결제와 유료앱, 영화, 도서, 뉴스 콘텐츠를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때 자동 참여된다. 페이코를 처음 이용한 결제자 전원에 페이코 가맹점인 ‘카페 아티제’와 편의점 ‘미니스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원 할인 쿠폰과 인기 모바일 게임 ‘크루세이더퀘스트’ 500원 할인쿠폰 등 3종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만 명에게는 페이코 전체 온·오프라인 상점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한 1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 포인트가 한국 구글플레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결제수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방학, 명절, 연휴 등 국내 특수 시즌을 고려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