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이어달리기 시스템 ‘와글와글 떼탈출’을 선보였던 지난 8월 말을 기점으로 그간 다소 하락했던 매출 순위 반등에 성공했다. 연이어 한가위와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다시금 상승 곡선을 그려나가고 있는 것.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가 최고 11위까지 오른 것은 물론,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 매출 20~30위권 내 순위를 유지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다. 그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 추가 ▲로비 개편 ▲신상품 구성 ▲인게임 이벤트 진행 ▲공식 SNS 커뮤니케이션 ▲풍성한 혜택 증정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온 결과, 복귀 유저는 물론 신규 유저의 유입률까지 증가됐다.
데브시스터즈는 12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유저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초기 이용자 경험을 보완 및 개선하고 기존 유저들의 흥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재미 요소들을 마련함으로써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보물 6종 추가하고 일부 기존 보물의 기능도 보강했다. 또한 보물 등급 및 강화 체계를 추가하는 등 관련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더불어 7일까지 '이글이글 별똥별 캔디' 보물닦기' 이벤트를 통해서는 에픽 등급의 신규 보물 1개가 포함돼 있는 ‘보물 세트 보증서’와 크리스탈 등의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 ▲겨울맞이 패키지 상품 출시 ▲ 지역 랭킹 시스템 추가 ▲겨울맞이 출석부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