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고양소식’은 지난 2013년부터 지자체로는 최초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과 콘텐츠로 2016년 3월 개시이후 약 20개월 만에 100만 건 이상의 페이지 뷰를 달성한 ‘고양소식 웹진’에 대한 평가로서 그 의미가 크다.
지난 1993년 2월 창간해 올해 12월까지 298호가 발행된 ‘고양소식’은 그동안 인쇄물로만 만나볼 수 있었다. 이에 지난해 3월 SNS와 연계한 모바일 겸용 ‘내 손안의 고양소식 웹진’을 출시, 월간 고양소식지 e-북을 비롯해 그 날 그 날 다양한 시정소식과 유용한 정보 등을 세련된 디자인 및 콘텐츠로 한 발 빠르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양소식 웹진’은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구독신청 시 월간으로 발행되는 ‘고양소식지’를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공보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등 30여 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과 비즈니스저널리즘 관련 매체를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