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경진대회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CSV)를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최하고, (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인천지부와 (사)홍익경제연구소가 주관, 인천시가 후원하게 되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 할 수 있는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년간 30여팀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해 왔다.
신청접수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3일(금) 17시까지 홈페이지 접수이며, 참가자격은 인천, 서울, 경기지역에 주소를 두고 일자리창출과 관련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사회적경제기업, 청년(만18세∼39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서면심사와 심층면접, 대면심사를 거쳐 총 15개팀을 선정하고, 기본사업비 지원(1천만원 내외)외 추가사업비 (사업성장 가능성을 고려 최대 5천만원 ⇒ 기본사업비 포함)등 총액 3억3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또한 사업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경영지원을 위한 담임(전문)멘토, 교육 등 엑셀러레이팅 등이 지원된다.
참가접수는 온라인접수만 가능하며,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