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1 영어회화 등 영어 교육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어 주목된다. 수동적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던 인터넷 강의와 일반 학원 수업과 다르게 일대일 영어회화는 개인의 영어 실력 및 학습 성향에 적합한 맞춤식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각 개인의 강점은 더 키우고, 보충이 필요한 부분은 보강하도록 지원한다.
강남 영어회화학원 ‘퍼스널잉글리쉬’는 학습자 개인의 심리와 성향을 고려한 수업 콘텐츠를 제시해 차별화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의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위해 수강생 스스로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체계적인 일대일 학습 커리큘럼을 설정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학원 측은 획일화된 영어교육과 다른, 학생 중심의 일대일 영어회화 교육을 제공 중이라며 수강생들이 영어전문 트레이너를 수업 시간 내내 독점할 수 있고 개인 맞춤형 수업 콘텐츠를 통해 영어회화 전반에 걸쳐 취약점을 보강하고 강점을 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학원 측은 학생들이 최상의 영어회화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담 레벨 관리팀도 함께 구성해 개인의 실력을 고려한 레벨 관리를 비롯해 영어 학습 목적 및 레벨에 따른 개인별 맞춤 학습 계획을 제공하고 학생의 성향 및 기본 영어회화 실력, 학습 목적에 맞는 최적의 강사를 매칭하는 한편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수업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원 관계자는 “수강한 학생들이 직접 남긴 평가와 의견들을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맞춤식 커리큘럼을 제시해 교육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1대 1 영어회화 프로그램의 선진화를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