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오늘(1일)의 힌트 '♩공수래 공수거~'…H.O.T. 3집 '열맞춰!' 문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2-01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수래공수거 "빈속으로 왔다 빈손으로 간다"는 뜻

[사진=잼라이브]


1일 오후 8시 30분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펼쳐진다. 이날은 ‘풀어리랏다~퀴즈를 풀어리랏다. 꿀잼퀴즈방X이승윤(feat.자연인특집)’으로 열린다.

이날의 힌트는 ‘♩공수래공수거 바람처럼 부질없는 것♪’이다. 이는 1990년대 원조 아이돌 H.O.T.의 3집 ‘Resurrection’의 타이틀곡 ‘열맞춰’로 유영진이 작사·작곡·편곡을 맡았다.

‘열맞춰’ 가사가 힌트로 나오자 잼라이브 참여자들은 H.O.T 또는 열맞춰 가사에 관련된 문제가 출제될 것으로 예상했다.

1996년 9월 7일 1집 ‘We Hate All Kinds Of Violence’의 ‘전사의 후예’로 데뷔한 H.O.T.는 문희준, 장우혁, 토니안(안승호), 강타(안칠현), 이재원 등 5명으로 구성된 5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이다.

총 5장의 정규 앨범을 낸 H.O.T는 2001년 2월 27일 잠실주경기장 콘서트를 끝으로 해체했다. 그러다 지난해 10월 13~14일 이틀간 잠실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하며 약 17년 만에 다시 다 같이 무대에 올라 팬들의 감동하게 했다.

힌트 속 ‘공수래공수거’의 뜻이 문제로 출제될 수도 있다는 예측도 나왔다. ‘공수래공수거’는 빈속으로 왔다 빈손으로 간다는 뜻으로 인생의 무상과 허무를 나타내는 말이다.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갖는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