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카카오게임즈, 게이미피케이션 자회사 ‘라이프엠엠오’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3-08 10: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콘텐츠 개발 내부조직 물적분할...카카오모빌리티와 공동출자

  • 걷기 등 야외 활동에 콘텐츠 접목시키는 ‘프로젝트R’ 개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신사업 자회사 라이프엠엠오(Life MMO)를 공식 출범했다고 8일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이란 마케팅을 위해 게임의 매커니즘과 사고방식을 접목시키는 것으로, 재미·보상·경쟁 등의 요소를 다른 분야에 적용하는 기법이다

라이프엠엠오는 게이미피케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내부 조직을 물적 분할해 설립한 자회사다.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개발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이프엠엠오는 "위치기반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 기술 등을 적극 활용해 경쟁의 재미, 보상, 성취감과 같은 게임적인 요소들을 우리 삶에 녹여내기 위한 연구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라이프엠엠오는 걷기, 자전거 등 야외 이동 활동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프로젝트R(가칭)’을 개발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와 카카오모빌리티는 라이프엠엠오에 자본금을 공동 출자했다. 3사는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고 다방면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을 토대로 여러 신기술을 융합해, 대중성을 갖춘 다채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전세계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우리 일상 그 자체가 게임이 되는 시대를 앞당기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