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오늘(27일) 힌트 '바닐라가 이렇게 생겼어?!'…'덩굴 식물' 바닐라 사진 문제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3-27 08: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바닐라, 난초의 덩굴 다육성 식물…15m까지 자라

27일 오후 9시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비 내리는 호남선, 잼라이브행 열차 타고 슝슝’ 특집으로 펼쳐진다. 상금은 500만원이다.

이날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바닐라가 이렇게 생겼어?’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바닐라 사진과 관련된 문제가 나올 것으로 예측했다.

바닐라(Vanilla)는 스페인어로 ‘넝쿨 난 종류의 꼬투리’라는 뜻이다. 즉 바닐라의 생김새에 따라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추정된다.

바닐라는 난초목 난초과의 덩굴 다육성 식물로 열매인 바닐라빈(바닐라콩)이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이크, 쿠키, 커피 등의 향신료로 쓰인다. 15m까지 자라는 바닐라의 잎 길이는 20cm로 타원형이고, 육질로 되었으면 줄기의 마디에서 어긋나게 붙는다.

액생(腋生)하는 화경(花梗)은 길이 약 5cm로, 다수의 꽃이 총상으로 달린다. 꽃은 하나씩 천천히 피며 직경이 약 6cm로 황록색이다. 과실은 삭과(蒴果)로 약 15cm 정도이며 속에 검고 작은 종자가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닐라 이용부위는 열매와 씨앗이다.

한편,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다.
 

[사진=위키피디아 캡처, 잼라이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