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이 같은 내용의 ‘2019년도 도내 우수 제조 중소기업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추진, 지원 대상 중소기업을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의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은 우수 제조기술은 가졌지만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디자인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은 물론, 마케팅 지원 및 판로확대로 지속가능한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세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업체를 선정하며, 제품의 경쟁력을 고려해 유통·마케팅 등을 최대 1억 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여성 CEO 기업과 사회적 기업, 장애인 기업, 청년 창업 업체는 가산점을 받는다.
도는 이와 함께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을 수행할 디자인 전문업체도 함께 모집한다.
디자인 전문업체는 제품 디자인, 시각 디자인 및 통합 디자인 등 전문 인력을 갖춘 기업이 지원 가능하며, 심사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제안 발표를 통해 최종 선정, 중소기업과 매칭 된다.
특히 이번 디자인개선 지원사업은 기존 디자인 지원사업과는 다르게 기업이 가진 제품 경쟁력을 분석, 외부 디자인, 마케팅, 유통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개선 방향성에 대한 자문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새로운 유통과 마케팅 전략에 근거한 디자인개선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보인다.
신청방법은 나라장터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의 공고 내용을 참고하여 양식을 다운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도 가능하며 최종 발표는 이달 중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