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 ‘CBX 일본편’으로 처음 선보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EXO의 100% 복불복 여행기를 담은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CBX 일본편’은 옥수수 사상 최단 기간인 39일 만에 조회 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어 시즌2인 이번 ‘가오슝&컨딩 편’도 흥행에 성공한 것이다.
옥수수는 시즌2 론칭 전부터 독특한 프로모션으로 팬들에게 주목받았다. ‘엑사세2 찾아라’ 사전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장소에서 영상이 담긴 카드를 찾아야만 티저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때 공개된 티저 영상들은 총 8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론칭 후에는 VVIP시청자를 뽑아서 특별 제작된 한정판 굿즈를 선물하고, 조회 수 2000만 건 달성 시 EXO 멤버들과의 랜선 팬미팅을 공약으로 거는 등 시청 독려 마케팅을 진행했다.
SK브로드밴드 김종원 모바일 트라이브장은 “앞으로 지금까지 쌓은 노하우를 발휘해 새 플랫폼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가오슝 & 컨딩 편’은 옥수수에서 올해 1월21일 방영을 시작 했으며, 현재는 다시보기로 계속 시청할 수 있다.

'EXO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2' 포스터.[사진= SK브로드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