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아파트 재도색시 배색에 기술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시의 디자인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컨설팅을 지원하고 아울러 도시이미지를 업그레이드 하는 조화로운 색채로 품격을 높여 시민의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됐다.

시흥시 공동주택 외벽색채 및 브랜드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실시[사진=시흥시]
지원대상은 도색 후 5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이다. 신청방법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도시행정자료실’에 있는 공동주택 색채 및 브랜드 디자인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입주자를 대표모임, 또는 관리소장 명의로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주의사항은 실행예산 지원이 아닌 디자인 (색채, 도안) 지원 사업이므로 장기수선충당금 등 실행 계획과 예산이 수립된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이 되면, 경관디자인과의 디자인 전문 인력이 현장방문, 신청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현장조사 및 시공성, 브랜드분석을 통해 디자인개발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공공디자인 기본계획과 색채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재정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도시공간에서 생활하는 시민을 고려한 색채계획을 수립해 조화롭고 품격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도시행정자료실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경관디자인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