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산하기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내달 8일까지 '2019년 다양한 가족 성장지원 공모사업' 수행단체를 모집한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한부모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지원 단체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4/29/20190429102501881777.jpg)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이 지난해 10월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을 방문해 기관 관계자들과 '다양한 가족들이 존중받고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주제로 논의하고 있다(기사와 무관).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공모 대상은 가족 관련 공익실현을 위한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며,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내달 8일까지 우편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선정결과는 선정심사위원회 대면심사를 거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에 5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본 사업은 '디아지오코리아 마음과마음재단' 지원으로 '가족 성장지원 커뮤니티센터'를 설치해 한부모가족 등 가족을 지원하는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 회의, 자조모임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가족지원 단체운영의 지속가능한 조직운영을 위해 조직 진단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단체장 및 활동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혜영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공모사업을 통해 가족 관련 단체의 사회참여 기회를 늘려 민관협력 우수 사업을 발굴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