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 렌더링 공개…하반기 글로벌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5-14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SUV 외장 렌더링 이미지 [자료=기아차 제공 ]

기아자동차는 올 하반기 주력 모델로 선보일 ‘하이클래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첫 번째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정통 SUV의 투박한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차량 외관은 강인하면서도 섬세한 매력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전면부는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범퍼 캐릭터라인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정교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및 이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트렁크 손잡이) 등을 적용해 이중적인 매력을 표현했다. 전면과 후면을 아우르는 '시그니처 라이팅'도 강조했다.

이외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의 LED(발광다이오드) 라이팅 △헤드램프와 유사한 그래픽의 LED리어 램프 등을 통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머플러 형상의 리어 가니시로 고급스러움도 갖췄다.

이 차량은 개발 과정에서부터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를 표현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외 뛰어난 주행 성능 및 탁월한 공간감 등을 경쟁력으로 갖춘 걸로 전해졌다. 기아차 관계자는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을 채우기 위해 첨단 신기술도 다수 탑재했다”고 전했다.

기아차는 신규 차량 출시를 통해 SUV 라인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이 차량은 올해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소형SUV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젊은 고급감’을 강조한 하이클래스 SUV모델”이라며 “기아차의 새로운 시그니처 모델로 최상의 상품성을 갖춰 글로벌 SUV 시장에서 돌풍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