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을과 학교의 공유와 상생 위한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주민에게 학교시설 개방… ‘더불어 행복한 고양시 마을교육공동체’로 도약

[사진=고양시제공]

경기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1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최승천 경기도고양교육장 및 관내 21개 학교장과 함께 고양시민에게 학교의 체육시설을 개방하는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생활체육시설 확충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간 고양시가 기울여 온 노력의 성과로, 지역 주민에 대한 학교의 개방을 시작으로 마을과 학교의 공유와 상생 발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고양시는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및 관내 각급 학교와 학교체육시설 개방에 대한 협의를 통해 도출된 기관 간 협력방안을 이번 협약에 담아냈다.

각급 학교는 학생 교육활동 및 재산관리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 에서 학교시설을 지역주민에게 적극 개방하고,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시와 단위학교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학교시설개방운영협의회를 운영해 학교 지원 및 관계기관 간 협력방안을 모색하며, 고양시는 학교시설 개방에 따르는 행·재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의 체결이 고양시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학교 간의 공유와 상생으로, ‘더불어 행복한 고양시 마을교육공동체’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