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통합고객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교원그룹 고객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고객만족 서비스를 강화했다.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 및 체계 정비, 표준 매뉴얼 정립 등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지향적으로 체계화해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상황 및 고객유형별로 표준화된 상담 매뉴얼을 구축, 모든 상담 직원이 원활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운영체계를 갖추고 있다.
교원그룹 통합고객센터 관계자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콜센터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이자 자부심"이라며 "교원 고객센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 자세로 모든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통합고객센터를 기반으로 콜센터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 ‘고객센터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으로의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