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신임 대표이사에 이재영 전 GS칼텍스 부사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9-07-01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성출판사는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재영 전 GS칼텍스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경영학 학사)와 시카고대학교(MBA)를 졸업하고, Procter & Gamble 본부장과 알리안츠생명 상무, 시티뱅크 상무를 거쳐 GS칼텍스 부사장을 역임했다. 동국대학교와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에서 경영학 교수를 지냈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재무, 인사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칼텍스에서는 조직 강화 및 매출과 이익을 끌어올리며 성장을 견인했던 바 있다. 또한 경영학 교수를 역임하며 후학 양성에도 기여를 해 왔다.

이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와 명성을 갖고 있는 출판사의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하게 돼 영광”이라며 “국내외 기업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금성출판사를 4차 산업혁명 시기에 맞는 종합 콘텐츠 회사로 성장시키고, 향후 100년 이상의 장수기업을 목표로 지식과 교육, 문화를 선도하며 한국에서 더욱 존경받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금성출판사는 올해로 54주년을 맞이하며 다양한 아동 도서, 교과서, 참고서 등을 출간하였으며 교육 및 출판 분야에 집중해 성장해 왔다. 또한 학습지와 온라인 학습, 교사의 지도가 병행되는 '푸르넷 공부방'사업을 성공시키며 교육 출판 전문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해왔다.

이재영 금성출판사 신임 대표이사 사장.[사진 = 금성출판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