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맞춤형 식단‧드링크 서비스는 개인 유전정보와 1만2000끼에 달하는 식단 데이터를 매칭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식단과 드링크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유전자 맞춤형 드링크’ 서비스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식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3가지의 고정된 식단을 제공하는 기존의 건강식 서비스와 달리 개인 유전자 데이터와 마켓온오프의 식이∙영양∙건강정보 데이터를 통합해 ‘나만을 위한 스마트한 건강식’을 제공한다.
마켓온오프는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대사관리식, 모발건강식, 고단백저칼로리식, 애플비트 가스파초, 감귤연시 가스파초 등 유전자 맞춤형 식단과 건강 드링크를 추천하고 배송한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 중이며, 7월 중순부터는 성수동에 위치한 마켓온오프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현진 어메이징푸드솔루션 대표는 “마크로젠과의 협업을 통해 과학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식단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며 “개인 영양 상담 등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적극적으로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마켓온오프 매장을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확보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서비스가 스스로 건강 정보를 획득하고, 간편하게 건강증진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마켓온오프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5만원 구매할인 이벤트와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8월 중 유전자 검사와 맞춤형 식단을 주제로 총 2회의 건강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