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7/20/20190720000611566259.jpg)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제브라, 유니볼 등 일본산 문구류는 여전히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기준 온라인 핫트랙스 필기구에서 인기있는 제품 TOP10 안에 드는 문구류 중 4개가 일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제브라(ZEBRA), 유니볼 시그노다. 제브라(ZEBRA)의 '마일드 라이너' 형광펜이 판매 1위다.
또한 제브라(ZEBRA)의 '마일드 라이너' 형광펜은 온라인 핫트랙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 전체 카테고리 판매량 24위다.
교보문고 핫플랙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본제품 불매운동과 다른 현상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국산을 애용하자는 취지로 국산제품에 태극기와 무궁화 장식을 붙여 판매하기 때문에 온라인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애국 마케팅 이후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판매하는 일본 문구류의 매출은 감소한 반면, 국산 문구류를 찾는 소비자는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교보문고 핫트랙스가 국산과 일본산 문구류의 7월 첫째 주와 둘째 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국산 문구류 매출은 23.2% 상승했다. 반면 일본 문구류 매출은 6.8% 감소했다.
반면 일본 펜을 대체할 토종브랜드 모나미의 판매량도 급증해 일본제품 불매운동 수혜업체로 등극했다. 일본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되면서 국산펜 모나미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 핫트랙스 문구류 판매량 10위 중 3개가 국내 제품이며, 모두 모나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