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타로카드 메이저 아르카나 22종 중 1가지를 선택해 테일즈런너를 테마로 자유롭게 카드를 제작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테일즈런너 3D 리소스가 담긴 툰스푼 에디터를 활용하거나 본인이 직접 그림을 그린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는 방식 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며, 참여자 모두에게는 테일즈런너 인게임 아이템인 '신비한 타로카드첩'을 지급한다.
툰스푼은 작년 2월 런칭 후 '카이와 하루가 함께하는 드랍 더 미션툰', '하랑의 반쪽은 누구?!' 등 테일즈런너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게임 속 대표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2차 창작물을 만들 수 있어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툰스푼은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리소스를 활용해 2차 창작을 장려하고, 게임 유저의 즐거움의 영역을 확대해 가는 서비스다. 일본의 코미포(COMIPO) 프로그램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해 한국어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현재까지 테일즈런너,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애니팡, 큐라레 등 스마일게이트 게임의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7/25/20190725163233800007.jpg)
[사진=스마일게이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