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로드마케팅은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전국 최고·최대의 익스트림 타워, 익스트림 사이클과 전 세계인이 즐겨 찾는 공연 페인터즈 히어로즈와 김해낙동강레일파크‘레일바이크와 와인동굴’ 등 신규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 동성로, 부산 태종대 전망대, 부산시민공원, 양산 통도환타지아, 양산 황산캠핑장, 울산대공원, 서울 연세로 스타광장, 대전 계족산 황톳길을 거쳐 마지막으로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 찾아 3주간(총 8회)에 걸쳐 동식 관광ICT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에서는 ‘쿨-써머 쿨-김해’를 테마로 뉴트로 감성의 디자인을 활용한 랩핑홍보차량과 함께 ‘나의 쿨김해 지수는 몇 점?’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SNS 홍보를 위해 김해관광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연계‘쿨김해 지수 알아보고 선물받자’ 온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광제 관광과장은 “8일간 전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김해의 신규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크게 동참해주시고, 관광자원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여름철 관광객 증대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