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성평등과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 협력관계를 갖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콘진원과 양평원은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여성인재 양성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사업 △기타 성평등 환경조성 사업과 상호간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콘진원의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분야별 내실있는 성평등 교육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콘진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지원사업 수혜자 및 콘텐츠 분야 기업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평등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현장 맞춤형 성평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달라는 교육 참여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추진하게 됐다.
한편, 콘진원의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는 콘텐츠 분야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 3월에 개소했다.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에서는 △비밀이 보장된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신고・상담 △심리상담, 법률지원, 의료지원, 사후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 △성평등 환경 조성 위한 성평등 교육과 캠페인 △방송 콘텐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예방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