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장르/테마 통합 메뉴를 선보이고, 음악 찾기 기능을 주제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벅스는 탐색 카테고리에 장르와 태그로 구분되어 있던 메뉴를 ‘장르/테마’로 통합하고,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풍부하게 찾을 수 있는 주제별 탐색 기능을 선보였다. 장르/테마 메뉴나 검색창에서 태그(#)가 붙은 키워드를 추천해 주고, 주제 중심으로 정리된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결과가 보여진다.
키워드에 따라 벅스의 방대한 DB(Data Base)를 활용한 결과 콘텐츠는 더 풍성해진다. 예를 들어, #힙합으로 탐색할 경우 △국내 및 해외 힙합/랩 실시간 차트, △놓치면 안 되는 힙합/랩 에센셜(essential, 필수) 차트, △관련 뮤직포스트, △트렌디(trendy) 힙합 스페셜, △추천 시리즈 등의 결과가 한 페이지에 제공된다.
벅스 측은 “기존에는 원하는 메뉴를 하나하나 찾아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다면, 개편 후에는 주제별 키워드에 맞는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제공해 빠르면서도 다양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게 했다”며, “벅스의 주제 중심 탐색 기능으로 몰랐던 음악을 찾는 즐거움도 함께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9/09/10/20190910103013543184.png)
[사진=NHN벅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