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는 인수된 프로세스골드와 스텝샷을 통합하여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 제품군을 새로 출시했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는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 및 분석을 돕는 기능이다. 익스플로러는 고유의 과학적이고 시각적인 분석 툴을 통해 조직의 전방위 자동화 절차를 쉽게 식별하고 문서화해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중 스텝샷 인수로 통합된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기능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능은 RPA를 조직 내의 광범위한 영역에 도입하고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세스 골드가 제공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 및 모니터링하여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해당 업무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이러한 강점으로 업무 개선을 위한 컨설팅 및 전략 구축에 쓰이고 있다.
이번 인수로 유아이패스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플랫폼에 탑재하게 됐다. 유아이패스는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유아이패스의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와 로봇 로그에 시범 도입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전체 RPA 플랫폼에 통합되어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프론트 엔드의 세밀한 사용자 행동에서부터 백 엔드의 더 높은 수준의 트랜잭션 단계까지 구조화할 수 있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