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프로게이머·유튜버 출신 황희두, 유튜브 구독자 수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9-11-05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프로게이머 출신이자 유튜버로 활동하는 황희두가 더불어민주당 총선기획단에 참여했다. 황씨의 유튜브는 현재 약 13만 3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민주당은 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2020년 4월 열리는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준비를 위한 총선기획단 구성안을 발표했다. 총선기획단에는 윤호중 사무총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을 포함해 총 15명이 참여한다.

그 중 황씨는 1992년생으로 20대 청년을 대표해 총선기획단 위원으로 합류했다. 그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이다. 지난 2009년 'MBC 게임 히어로' 게임 팀 일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비영리 민간단체 청년문화포럼의 회장을 맡고 있다. 황씨는 '진보의 젊은 스피커'를 자청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이다.
 

황희두[사진=황희두 인스타그램]

황씨는 수필가 겸 칼럼니스트, 금융인 고(故) 황태영의 아들로 알려져 있다.

한편 이날 의결된 15명의 제21대 총선기획단에는 △소병훈 조직부총장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 △윤관석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 △백혜련 의원(당 여성위원장) △금태섭 의원 △강훈식 의원 △제윤경 의원 △정은혜 의원 △정청래 전 의원 △장경태 청년위원장 △김은주 한국여성정치연구소장 △강선우 전 사우스다코타주립대 교수 등으로 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