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행사 나인위드는 나인몰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인몰은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8938㎡ 규모로 도내 랜드마크 쇼핑몰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나인몰에는 롯데시네마 직영관 입점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리미엄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나인몰은 제주 시내를 관통하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맞닿은 연동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건립될 예정이다. 구제주와 제주 동부, 제주 서부 등 제주도 전역에서 차량을 이용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주변 지역에 11개의 버스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도 수월하다.
연동은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해 상가 운영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평가된다. 제주도 내 대표 인구 밀집 지역으로, 약 1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사업지 가까이에는 제주도청을 비롯해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교, 한라초중 등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학교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직장인과 공무원 수요를 확보하기 좋다. '중흥S클래스'와 '한화 트리플시티' 등 인근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완료되면, 수요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일원에 들어서는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제주도 내 핵심 상권인 연동에 건립이 예정돼있다"며 "도내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롯데시네마, 도내 최대 규모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키테넌트(핵심점포) 입점이 결정돼 제주도민의 니즈에 걸맞은 MD 구성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한편, 나인몰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 인근에 마련됐다. 준공일은 2021년 12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