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는 광신종합건설에서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1층~17층, 7개 동으로 설계된 일반분양 현장이다. 전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환기가 탁월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세대 구성은 전용면적 84㎡ A, B 단일면적 396세대이다.
광신프로그레스는 최근 젊은 부부들의 주요 관심사인 자녀 통학 및 교육여건이 장점이다. 광신프로그레스는 소위 자녀가 안전한 근거리에서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뜻하는 신조어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1km 반경 내에 용소초, 중, 솔내고, 전라고 등 총 12개의 각급 학교가 위치하며, 유명 학원가 및 전북대도 인접해있다.
생활 인프라도 탁월하다. 단지 인근 전주 농/수산물 도매시장과 롯데마트가 위치하며, 2020년 12월에는 롯데시네마 파인트리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전주 예술회관, 각종 병원 등 생활 인프라가 밀집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한편, 신규 아파트 단지인 송천동 광신프로그레스는 직접 아파트 단지와 세대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며 청약통장 및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한 일반 현장과 달리 수요자가 동, 호수를 지정해 원하는 시기에 바로 입주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