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은 학과별로 가, 나, 다군을 배정해 모집한다. 가군에는 창조문화예술대학의 시각정보디자인학과,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 영상예술디자인학과에서 총 47명을 모집한다.
나군에는 글로벌상경대학의 국제유통학과, 글로벌무역학과, 경영학과, 경영학과(야간), 광고홍보학과,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세무학과, 부동산학과, 스포츠비즈니스학과, 글로벌지역문화학과(영미문화전공, 일본지역전공, 중국지역전공)와 보건의료복지대학의 보건행정학과, 뷰티보건학과,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응급구조학과, 아동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에서 총 123명을 모집한다.
전형요소별 반영방법은 작년과 다르게 수능 100%를 반영하고, 창조문화예술대학의 경우 실기고사를 반영하기 때문에 수능 20%+실기 80%를 반영한다.
수능영역별 성적 반영비율은 작년과 동일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국어, 수학(가산점 포함), 영어(등급환산점수) 중 상위 2과목 각각 40%를 반영하고 탐구영역은 상위1과목 20%를 반영한다.
전년도와 같이 수능에서 한국사를 필수로 응시해야 지원이 가능하며, 자격고시화로 인해 가산점 부여는 없다. 특히, 공학계열과 자연과학계열의 경우 수학 가형 선택 시 취득점수의 10%에 해당하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이며 예능계열 미술실기고사는 내년 1월 9일에, 실용음악 실기고사는 같은 달 22일에 실시한다. 합격자는 같은 달 31일에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