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노박래 서천군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21-01-01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노박래 서천군수. [사진=서천군 제공]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을 보내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힘차게 나아갈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함께 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연말, 코로나 감염병이 다시 전국적으로 재확산 되면서 우리 지역에도 안타깝지만,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선별진료소 운영, 접촉자 신속조치 및 자가격리 등 코로나 감염병이 우리 지역에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밤낮으로 부단히 노력하였으나, 우리 지역에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확진자와 밀접접촉자에 대한 신속한 역학조사와 이동동선 파악을 통해 지역 내 추가 확진되는 것을 막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 위험시설에 대한 방역을 한층 강화하여 지역 내 확산이 차단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불편과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만,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진단검사 참여 등 방역 수칙의 철저한 준수가 코로나19 감염병과 맞설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인 만큼, 앞으로도 군의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 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는 민선7기의 후반부로서 그동안 구상한 밑그림이 구체화되어 군민들이 성과를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느낄 수 있도록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먼저, 꼼꼼한 감염병 방역과 적시적기의 경제백신을 통해 빠르고 강한 경제 회복과 주민안전 사회를 구축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방역수칙 준수, 여가․식생활 문화개선 등 생활방역을 내재화하고, 꼼꼼한 방역시스템을 구축하여 감염병이 지역 내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농어민의 소득 증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신기술 도입과 시설 개선, 클러스터 조성 등에 힘써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장항산단에는 지역경제의 기반이 되는 선도기업을 더 많이 유치하겠으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추진해 3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노인과 장애인 일자리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해 우리는 코로나19 감염병의 대유행을 경험하면서, 일상의 안전과 모든 분들의 건강을 튼튼히 지킨다는 것이 참으로 소중하다는 것과 동시에
변화와 혁신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절감하였습니다.

저를 포함한 서천군의 공직자 모두가 더 청렴하고 더 분발해서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1년 새해에도 군정의 많은 분야에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