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투모로드스쿨' 참여 중학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01-07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월 31일까지 교육기부 홈페이지서 모집…전국 선착순 90개교 최종 선정 예정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2021년 1학기 '투모로드스쿨'의 참여학교를 모집한다.

투모로드스쿨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추진하는 자유학년제 중학교 대상의 교육사업이다. 퓨처 모빌리티를 주제로 이론수업과 소프트웨어 코딩수업을 제공한다. 2019년 3월 331명의 중학생으로 시작한 이래 긍정적인 평가로 전국으로 확대해 현재까지 4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지난 12월에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학생들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free) 프로그램을 개발해 현재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올해 1학기 투모로드스쿨에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이달 말일까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운영하는 교육기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전국에 걸쳐 선착순 90개교에 한해 다음 달 3일 최종 참여학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투모로드스쿨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만 이뤄진다. 한 학기를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눠 각각 8차시씩 진행한다. 수업주제는 크게 △자동차 구조 및 구동원리 △퓨처 모빌리티 개념 △퓨처 모빌리티와 버추얼 EV3 △퓨처 모빌리티와 미래직업 △미래도시 등으로 구성된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그룹 사장은 "2019년 서울 지역 중학교를 대상으로 시작한 투모로드스쿨은 이제 전국에 걸쳐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장애학생들에게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미래인재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교육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적을 인정받아 '2020년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인증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2019년, 2020년 2년 연속 선정됐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투모로드스쿨 진행 모습. [사진=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