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디지털 전단’ 선보여 …온라인 서비스 대폭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1-01-21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언택트 시대 맞춤형 서비스…‘오토클럽’ 리뉴얼 오픈

  • 클럽 회원 50만 돌파 기념 170여 개 상품 모아 할인 행사도 진행

 

모델들이 21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디지털 전단’ 론칭을 알리고 있다. 홈플러스는 ‘디지털 전단’ 론칭, ‘오토클럽’ 리뉴얼 오픈 등 온라인 서비스를 대폭 개편한다고 밝혔다. [사진=홈플러스 제공]



갑작스러운 언택트 문화 정착에 대형마트 역시 온라인으로 경험하는 고객들의 비중이 갈수록 늘고 있다.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도 매장을 방문해 장을 볼 때처럼 상세히 제공되는 상품 정보와 할인 혜택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홈플러스가 온라인 서비스를 대폭 개편하며 언택트 고객 공략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할인 행사를 안내하는 전단을 디지털화하고 멤버십 회원 대상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홈플러스 전용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마이홈플러스’를 통해 매주 200여 개 상품과 할인 행사를 소개하는 ‘디지털 전단’을 이날 선보인다.

이는 매주 목요일 대형마트 입구에서 볼 수 있는 종이 전단을 디지털화한 것으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구매 주기에 맞춰 제안하는 ‘고객 맞춤 상품진열’ 서비스(28일 예정)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매주 뉴스 형식의 동영상을 통해 행사 상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 개별적으로 장보기 리스트를 작성·보관할 수 있는 ‘나의 메모’ 기능도 탑재했다.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소개하는 ‘공유하기’ 기능도 갖췄으며 구매가 필요한 경우 디지털 전단에서 바로 홈플러스 온라인몰, 홈플러스 더클럽으로 이동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 디지털 전단은 친환경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번 디지털 전단을 통해서는 연간 1341t(톤)에 해당하는 종이를 아껴 나무 4471그루를 보존할 수 있게 됐다고 홈플러스 측은 전했다.

또한 홈플러스는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관련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멤버십 ‘오토클럽’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그 동안은 마이홈플러스 앱을 통해 ‘구독형 방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지난 19일 제스퍼(플랫폼 운영), 카123(구독 상품 제공), 디지파츠(플랫폼 고도화) 등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오토클럽 사업 확대를 선언했다.

그 시작으로 오토클럽 전용 사이트를 21일 오픈하고 자동차 관련 사업을 확장했다. ‘구독형 방문 정비 서비스’ 외에도 ‘불스원 VIP프리미엄 스팀 세차’ 쿠폰을 판매한다. 온라인 쿠폰을 구매한 고객은 홈플러스 26개 점포에서 운영 중인 ‘BWC(Bullsone Wash&Care)’ 매장에서 세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토클럽을 통해 비전모터스의 르노 마스터 캠핑카도 구매할 수 있다. 동일 스펙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르노캐피탈 할부금융도 지원된다.

또한 홈플러스가 운영 중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클럽의 회원이 50만 명을 돌파해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고기 덕후를 위한 ‘미트클럽 The M’ △다양한 건강 관련 상품을 소개하는 ‘건강클럽 The H’ △육아에 도움을 주는 ‘베이비&키즈클럽’ △패션 마니아를 위한 ‘패피클럽’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마이 펫 클럽’ 등 현재 총 9개의 멤버십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클럽 회원 50만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클럽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 170여 가지를 모아 최대 50% 할인 혜택,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클럽 위크’ 행사도 진행한다.

최영선 홈플러스 CX플랫폼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를 위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전단’을 기획하게 됐다”며 “마케팅 차원에서 오프라인 채널의 전통성은 유지하면서 온라인 채널의 특수성을 가미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