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와 지우전자㈜가 27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지우전자㈜(대표 권종덕)는 △인력양성에 필요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및 운영 △관련 분야 정보 · 기술교류 △양 기관의 상생을 위한 인적 · 물적 인프라 공유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1998년에 설립된 지우전자(주)는 전력전자기술을 이용한 전력변환 Solution 제품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SKT 등 이동통신업체에 통신용 전원장치를 공급하고 LG화학, 삼성SDI 등에 2차전지 전극활성화 및 신뢰성검사 장비용 전력변환 제품, 양방향 인버터, BATTERY PACK 검사장비 등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또한 OLED 등의 디스플레이 검사장치용 정밀전원과 전기자동차 급속충전 모듈, 군용 전원장치 등의 제조도 함께 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AI&Bio 특화 전문인력 양성을 대학의 비전으로 설정하고 모든 학과의 특성에 맞춰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보다 쉽게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ICT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지우전자와 협력해 우리 학생들에게 보다 우수한 ICT 관련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지우전자(주) 권종덕 대표는 “우리 회사는 20여년 간 ICT 분야에 있어서 필수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해 왔고 이와 관련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ICT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인천재능대학교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