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의 강력한 주거 부동산 규제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밀집 지역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분양 소식이 대거 들려오고 있다.
또한,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경우 2010년 이전(1·2단지)에 들어선 지식산업센터는 전체의 약 74%를 차지할 정도로 노후화된 건물이 많아 새로운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가 높은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 가산디지털단지 양지사 부지에 들어서는 ‘가산 어반워크’가 주목받고 있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국내 대표 디벨로퍼 디에스네트웍스가 ‘지식산업센터 ‘가산 어반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가산 어반워크’는 입지가 뛰어나다. 수도권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해당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가산디지털 3단지의 경우 1·2단지와 비교해 강남순환도로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시흥대로 등 도로 교통 또한 원활하다.
여기에 올해 개통 예정인 서부간선도로 지하화로 상습 정체구간이 해결되고 상부에는 공원이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신안산선과 두산길 지하차도, 안양천 천변공원 조성 등도 있다.
‘가산 어반워크’는 안양천 조망이 가능한 2개 동의 트윈타워 구성으로 설계된다. 트윈타워 중앙에는 휴식공간인 중앙광장이 설계되며 내부에는 업무 편의를 위한 세미나실과 회의실, 공용창고, 체력단련장과 샤워장, 라커룸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이 외에도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가산디지털 3단지 역세권에서 개발되는 마지막 단지로도 떠오르고 있다. 현재 가산디지털 3단지는 지식산업센터나 상가 등 개발이 대부분 완료된 지역으로 신규 분양, 특히 역세권 상품은 사실상 마지막 분양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가산 어반워크’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