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로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제의 싱글 1집 타이틀곡은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다.
해당 곡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타이틀 포스터를 통해 색다른 모습의 로제를 엿 볼 수 있다.
YG엔터 측은 타이틀곡 포스터를 함께 공개했다. 검정색 배경과 대비되는 화이트톤 의상과 귀걸이를 착용한 모습이 우아한 매력을 배가시킨다.
로제의 솔로 싱글 1집 '알(R)' 음원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12일 0시,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2시 공개된다.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기도 한 앨범명 '알'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낸 이미지와 울림이 있는 음악을 통해 로제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무엇일지 주목된다.
로제는 블랙핑크의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더 쇼(THE SHOW)'에서 서브타이틀곡 '곤(GONE)' 무대를 선보여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노래 티저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5000만 뷰를 향해 가고 있다. 약 33초 분량의 짧은 영상임에도 이처럼 높은 조회수는 매우 이례적.
앞서 YG엔터는 "로제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촬영은 모두 끝난 상황"이라며 "역대급 제작비가 투입된 대작이어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후반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로제의 솔로 싱글 1집 'R' 피지컬 음반은 CD, LP, 키트(KiT) 총 3가지의 형태로 발매되며 지난 4일부터 예약 판매 중이다. 레트로 감성을 녹여낸 시네마틱 무드 콘셉트로 로제가 직접 앨범 디자인에 참여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한편 로제가 소속된 그룹 블랙핑크는 글로벌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곡인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지난 23일 유튜브에서 15억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의 대기록이다. 또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포함해 총 26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꾸준히 늘어 현재 5760만명 이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