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AACR서 표적항암제 'JW-2286' 연구 결과 발표

  • 암세포 성장, 증식, 전이 및 약제 내성 등 관여하는 STAT3 타깃 혁신신약 후보물질

[CI=JW중외제약]

JW중외제약은 오는 4월 9~14일(현지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는 미국암연구학회 연례학술회의(AACR)에서 STAT3을 타깃으로 하는 'JW-2286(개발 코드명, 이전 코드명 ST-2286)'에 대한 연구 결과가 공식 발표 주제로 채택됐다고 29일 밝혔다.

STAT3은 암세포의 성장과 증식, 전이 및 약제 내성 형성에 관여하는 다수의 유전자의 발현을 촉진하는 단백질(전사인자)이다. JW-2286은 STAT3을 억제하는 새로운 기전의 혁신신약 후보물질로, 삼중음성유방암을 비롯해 위암, 대장암 등 고형암을 적응증으로 한다.

STAT3을 억제하면 강력한 항암효과가 기대된다는 사실이 다수의 연구에서 알려져 있지만, STAT3 표적항암제 개발은 전 세계적으로 아직까지 성공 사례가 없다.

JW중외제약은 이번 AACR 연례학술회의에서 JW-2286의 전임상 시험 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JW-2286은 STAT3에 대한 우수한 선택성을 기반으로 STAT3 활성을 바이오마커로 갖는 다양한 고형암종에서 기존 표준 요법 대비 높은 유효성과 정상세포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했다는 것이 JW중외제약 측 설명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STAT3은 많은 종양에서 과다 발현돼 암의 성장, 전이를 촉진시키고 항종양 면역작용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암 치료 타깃으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단백질"이라며 "이번 AACR 발표는 STAT3을 타깃으로 하는 JW-2286에 대한 경쟁력을 검증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