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 2년 연속 1위

  • CEO스코어 지난해 매출 상위 500대 기업 대상 평가

삼성전자가 국내 500대 기업 가운데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18일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매출 상위 500대 기업(산업 부문)을 대상으로 경영 데이터를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가 800점 만점에 720점을 받아 2년 연속 종합평가 1위를 차지했다. 평가 항목은 △고속성장 △투자 △글로벌 경쟁력 △지배구조 투명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양성평등 △사회공헌 등 8개 부문이다.
 
삼성전자는 △투자 △글로벌 경쟁력 △지배구조 투명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등 총 5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으로 꼽혀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는 LG생활건강이 글로벌 경쟁력과 사회공헌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총 711.9점을 기록하며 차지했다. SK하이닉스는 고속성장과 투자, 사회공헌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711.6점으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부문별로 고속성장 부문에서는 매출 10조원 이상 기업의 경우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 CJ대한통운, 기아, CJ제일제당이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매출 10조원 미만 기업에서는 씨젠과 한화에너지, 엔씨소프트, 한샘, BGF리테일이 우수 기업에 뽑혔다.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투자 부문에선 SK하이닉스와 셀트리온, 네이버, 현대백화점, 삼성전자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글로벌 경쟁력 부문 우수기업에는 삼성전자와 LG생활건강, 포스코, 셀트리온, KT&G가 이름을 올렸다. 일자리창출 부문에서는 씨젠과 코웨이, 네이버, 포스코, 삼성전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양성평등 부문은 코웨이와 LF, 네이버, CJ제일제당, 매일유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공헌 부문에서는 SK와 LG생활건강, 유한양행, 엔씨소프트, SK하이닉스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초동 삼성딜라이트 주변 광고물.[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