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가 캐나다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전문 제조·판매 회사인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Natural Life Nutrition)을 500억원에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내츄럴 라이프 뉴트리션은 연평균 22.5% 이상 성장세를 나타냈다. OEM·ODM 대량생산이 가능한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GMP)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에서 소비자가(價) 기준으로 1000억원 규모의 건기식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약 7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오메가3·프로바이오·비타민류 등 38개 품목, 272개 제품 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요구에 맞는 다품종 소량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EDGC는 평가했다.
아울러 EDGC는 자사의 영업망을 활용해 중국, 러시아, 동남아시아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파트너를 적극 발굴해 건기식 OEM·ODM 물량을 수주할 예정이다.
김태현 EDGC 신사업추진팀 이사는 "유전체 빅데이터 및 분석 기술 역량에 전문 건강기능식품 생산력을 얹어 확실한 캐시카우를 확보했다"며 "2024년까지 연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 유통채널 확대 및 글로벌 수출 국가 다변화, 개인 유전자 맞춤형 최고급 건기식 제품 출시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