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키즈랜드 개편...“학부모 육아 부담 줄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7-20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부모 위한 집콕 육아 정보 가득 담아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새 단장

  • 스콜라스틱 라이브 방송과 오은영 박사 오리지널 동화 콘텐츠 등 매주 공개

아이가 키즈랜드 콘텐츠를 이용 후 키즈랜드 인스타그램에서 제공된 워크지를 통해 놀이 학습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KT가 올레 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을 ‘키즈 맘빠 소통 커뮤니티’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KT는 올레 tv 키즈랜드를 이용하는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보조용 놀이자료 ‘키즈랜드 위크지’와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키즈랜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공한다.

키즈랜드 위크지는 아이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하고 이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키즈랜드 동화책’에서 제공하는 부모 가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전문가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키즈랜드 위크지는 영어·독서·자연백과·경제 등 영역으로 나눠 격주로 발행된다. 연령과 교육 수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3단계 난이도로 구성했다. 키즈랜드 위크지는 키즈랜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워 한 뒤 좋아요 및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키즈랜드에서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콜라스틱, 클래스 101 키즈 등의 교육 콘텐츠 관련 라이브 방송도 제공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키즈랜드의 콘텐츠를 홈스쿨링에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나 활용법 등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아 ‘엄마아빠표 홈스쿨링’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이 밖에 오은영 박사가 제작에 직접 참여한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 ‘키즈랜드 동화책’과 맘카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키즈랜드 사용 후기 ‘찐리뷰’ 등을 인스타그램 채널에 지속 업데이트해 학부모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코로나19가 불러온 양육 환경의 변화로 체계적인 홈스쿨링 콘텐츠 제공이 더 중요해진 만큼 학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편했다”며 “키즈랜드를 통해 양질의 댁내 양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