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에 따르면 이는 블로그를 개설한 2011년 이래 43초당 1명, 하루 평균 2천여명이 방문한 꼴로 해당 블로그는 인천항 주요 소식과 유익한 항만·물류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등 매주 5회 콘텐츠를 게재해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IPA는 이같은 방문자 수의 꾸준한 증가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해운 현황 파악 및 유입 키워드 분석을 통해 제공하는 이용자 맞춤형 정보뿐만 아니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인천항 랜선투어 △인천항 웹툰 ‘해툰’ 등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양질의 비대면 콘텐츠를 강화한 노력이 한 몫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IPA는 블로그 누적방문자 7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10일 동안 감사 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최정철 IPA 경영부문 부사장은 “낯설 수도 있는 항만을 주제로 한 블로그에 700만 명이나 되는 국민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인천항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대국민 소통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변화하는 미디어 이용 환경에 발맞춰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7개 SNS(Social Network Service) 채널을 운영 중이며 특히 지난 4월 네이버 블로그 신규 개설을 통한 채널별 특색 있는 정보제공으로 다양한 이용자와 소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