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화, 안성아양 흥화하브 474가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AD
입력 2021-10-08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델하우스 10월 4일 오픈, 13일 1순위 청약 접수

  • 안성,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혜지역으로 관심 ↑

[사진= 주)흥화 제공]

흥화는 경기도 안성 안성아양택지개발지구 B-5BL(안성시 아양동 417번지)에 ‘안성아양 흥화하브’ 10월 초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1층 지상 25층, 4개동 474가구 규모로 전세대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형 (84A1, 84A2, 84A3, 84B1, 84B2, 84C, 84D)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양지구는 기존 구도심과 인접해 있으며 사통팔달 광역도로망이 갖춰져 있다. 남안성IC를 통하면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경부고속도로도 인접해 인근 주요도시 진입도 수월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도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앞으로 이 지역 위상은 한층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지난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중 평택-부발선과 동탄-청주공항 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연계된 철도가 없던 안성지역이 직접적인 수혜지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평택에서 안성을 거쳐 이천 부발을 잇는 노선인 평택-부발선은 평택에서 강릉까지 1시간 20분으로 통행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이는 서해안과 동해안의 교통연계는 물론 안성의 지역경제 활성화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거기다 동탄-청주공항 노선이 만들어지면 안성지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가 지나는 동탄신도시와 10분 생활권이 될 전망이다. 이 노선은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잇는 철도망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평택항에서 안성과 강릉까지, 서해안과 동해안의 교통 연계는 물론 KTX 등 광역철도와의 연결도 가능해지는 셈이다.

실제로 안성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최근 1년 새 큰 폭으로 뛰었다.

안성 아양동에 있는 안성시 공도읍 금호어울림1단지 전용 △84m2의 경우 작년 6월 1억9500만원에(15층) 신고되었으나, 올해 8월에 17층이 3억2900만원 신고가를 보여 14개월 동안 1억3400만원이 상승했다. 안성 옥산동에 위치한 안성아양광신프로그레스 전용 △84m2도 작년 10월에 2억8800만원(23층)의 거래됐으나 올해 6월에 4억을 초과를 하더니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여 8월에는 4억6천만원에(21층) 거래 됐으며 인근 단지 아양시티프라디움도 9월에 전용△84m2가 4억9천5백만(21층)의 신고가를 경신해 거래됐다.

평면 및 공간설계도 특색이 있다. 84형타입에는 혁신평면을 도입했다. 3면 개방형설계와 4Bay설계, 팬트리(일부세대 적용), 가변형벽체가 적용된다. 특히 세대별로 1개씩 무상 제공되는 세대창고는 계절별 레저용품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에 용이하다.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설계도 탁월하다. 주방가구와 빌트인가구를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한샘’의 책임시공으로 특화해 품격 있는 주거공간을 완성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현관, 팬트리, 세탁실을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클린룸과 안방 알파룸 또는 광폭 안방 무상선택과 와이드 조망창이 돋보이는 안방특화설계(일부세대 적용), 넓은 공간감을 자랑할 2.4m 높은 천장고 등을 선보인다.

원패스시스템, 홈IoT, 보안게이트 설치, 에너지절약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설 등 최첨단 스마트시스템이 도입돼 안전하고 여유로운 생활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택배차량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2.7m 높이의 안전한 지하주차장환경도 조성된다. 재택근무를 위한 사무공간인 오피스와 커뮤니티카페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의 한 차원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커뮤니티도 자랑거리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집 자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맞춰 ‘안성아양 흥화하브’도 공간에 대한 고민을 반영한 단지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외부로 여행가는 대신 아파트 단지 안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특화조경이 돋보인다.

단지 중심부에 위치해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이 될 와이드한 잔디광장을 비롯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안에서 가족끼리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는 웨더티하우스 등 비대면 시대에 안성맞춤 조경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물놀이터와 실내운동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도 선보인다.

‘안성아양 흥화하브’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57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코로나19 감염자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방문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은 ‘안성아양 흥화하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시 동반 1인까지 입장이 허용되며 마스크 미착용, 체온 측정 시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청약일정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당해 및 기타, 1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0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