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친해지자 민지(MZ)야”…가전업계, 감성 마케팅 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1-10-18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치 살린 내용부터 모델 방탄소년단 채용까지

가전 업계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의 감성에 맞춘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딤채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유머러스한 컨셉의 2022년형 딤채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딤채에 보관 및 숙성된 김치를 먹는 순간 환상적인 맛에 감탄한다는 내용이다. 이러한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영상에서는 장모님 표 배추김치 맛에 놀라는 사위, 자녀가 만든 갓김치를 미덥지 않게 보다가 직접 맛을 보고 감탄하는 어머니, 라면을 먹으며 곁들여 먹는 총각김치, 오이소박이 맛에 감동하는 청년들의 모습이 순차적으로 보인다.

위니아딤채는 영상을 통해 10대 김치 전문 숙성모드, 오리지널 김치 숙성 알고리즘이 탑재된 딤채의 독보적인 기술과 맛의 비밀을 직·간접적으로 재치있게 담아냈다. 특히 머리카락이 휘날리고 머리가 세차게 흔들릴 정도로 강렬한 김치 맛의 신세계를 경험하는 인물의 표정이 ‘딤채 임팩트’라는 자막과 슬로우 모션 기법으로 연출돼 웃음을 선사한다.

코웨이는 슬립케어 매트리스 광고 영상에 방탄소년단을 새롭게 모델로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잘 자요, 코웨이 슬립케어에서’라는 콘셉트로 방탄소년단을 통해 코웨이 슬립케어의 쾌적함과 매트리스의 편안함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

방탄소년단은 편안한 일상 장면을 보여주는 듯한 대사 및 배경을 통해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의 후기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방탄소년단 각 멤버들이 “오늘도 잘 자요?”, “모두들 잘 자요” 등 굿나잇 인사도 전한다.

코웨이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양사의 광고 영상은 TV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위니아딤채의 2022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광고 일부 화면.[사진=위니아딤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