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대학교 본관 전경.[사진=대구대학교 제공]
지난 8년간 경상북도 내 영재교육을 주도한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이 정보, 융합 및 외국어 분야에서 자기주도적으로 선정한 주제를 심층적으로 연구하면서 지도 교수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정보 영재과정은 경상북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을 총 30명 선발하며, 프로그래밍 언어, 피지컬 컴퓨팅 등을 활용한 개별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통해 IT 영재가 지녀야 할 전문지식을 교육한다.
또한, 융합 영재과정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총 45명 선발하며, 토론 및 발표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의융합적 역량과 문제해결력을 함양하고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고교학점제와 연계해 진로 연구 활동도 한다.
관련기사
영재교육원은 각 분야의 권위 있는 책임교수 및 현직 교사들로 구성한 강사진으로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하며,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3월부터 11월까지 주말 및 여름방학에 집중 교육(캠프)을 실시한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11월 12일까지며,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추천대상자로 결정된 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향후, 1차 서류 심사 합격자는 2차 전형으로 온라인 적성검사 및 비대면 구술 면접을 진행하며, 기타 문의는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사무국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 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