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경북도, 제10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 통해 경북 카페여행 홍보관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1-10-29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상북도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에 경북 카페여행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에 경북 카페여행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2016년부터 커피·카페 관련 박람회에 참여해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이번에는 ‘커피향기 따라 가는 경북여행’이라는 주제로 지역 카페 명소를 집중 홍보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핫플레이스에서 인생 사진 찍기와 디저트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단순히 관광지 방문 후 잠시 들리는 개념이 아닌 이색적 카페를 찾아 떠나는 여행상품 개발을 위해 지역 카페 100곳을 선정해 리플릿과 책자로 제작·배부했다.

또한, 2021년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중 경북에서 발견된 훈민정음 해례본을 모티브로 제작한 에스프레소 잔 및 머그컵 등을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판매까지 진행한다.

경북 홍보관 내에서 커피 한잔을 들고 잔잔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버스킹 공연과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체험 등 홍보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최근 국내 관광트렌트가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으로 전환됨에 따라 커피․카페, 반려동물, 낚시, 캠핑․차박, 태교 여행 등 다양한 테마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경북도는 이에 발맞춰 지역 관광지를 지속해서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