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의회 전경사진.[사진=청도군의회 제공]
10월 2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으로는 박기호 의원, 부위원장 이경동 의원이 선임했으며, 전종율 의원, 김태이 의원, 박재성 의원, 김효태 의원으로 총 6명의 위원을 선정했다.
또한, 다음달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할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하며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확정했다.
29일 개회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청도군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외 7건의 조례안을 비롯해 ‘(재)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 운영에 따른 출연 동의(안)’등 8건의 부의안건을 심의·의결했다.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은 “청도군의회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의 불합리한 사항은 없는지 깊이 있게 살펴보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궁지도자양성과정 운영모습.[사진=청도군 제공]
이번 교육과정은 '2021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됐으며, 청도군민 15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활 문화의 역사, 활의 구조적 특성 및 용어, 국궁 교육의 필요성, 국궁의 기본 동작, 8자세, 절피감기, 명중을 위한 조준 법, 국궁 지도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했다.
특히 국궁을 직접 지도하는 국궁지도사 3급 자격 취득 과정도 함께 개설, 대한궁술협회에서 실시하는 시험에 14명이 응시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교육은 대한궁술협회 손정식 부산지부장과 (사)한국활쏘기협회 정화숙 회장이 강사로 참여해 전반적인 과정을 함께 했다.
교육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많은 경험을 가진 강사분과 우수한 교재,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국궁에 대한 지식과 관심을 가지게 됐고, 기회가 된다면 배운 내용을 토대로 국궁전문지도자로 지역의 국궁 대중화를 위해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율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청도신화랑 국궁지도자 양성과정에서 쌓은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지역의 국궁 저변 확대에 힘써 줄 것을 당부하면서 강의 평가 및 설문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향후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