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동영상 화면 캡처(초등용)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8일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관련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동영상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개인 선택과 결정을 보장받을 권리인 자기결정권, 유해 매체 대처 등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예방과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초등용과 중등용 나눠 제작했다.
초등용은 총 4편으로 △자기결정권 이해, △온라인 예절, △디지털 성범죄 대응 등을 담았으며 중등용은 총 3편으로 △디지털 성범죄 이해, △개인정보 유출 유의, △내 온라인 공간 예절 등을 다루고 있다.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동영상 화면 캡처(중등용)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동영상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 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은 이 자료를 활용해 학생 맞춤형 교육이 수업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한 자료도 모든 학교에 보급한다.
심한수 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장은 “이번 자료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이 수업에서 내실 있게 이뤄지도록 돕고자 제작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공동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학교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교 내 불법 촬영 전수 점검을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다문화 학생을 위해 중국어, 러시아 번역본도 다음 달에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 기자 정보
- (수원)강대웅·송인호
- dwkang@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