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안승남 경기 구리시장, 시민의 날 기념식 참석…"기후 위기 극복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리)임봉재 기자
입력 2021-11-11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정원단과 간담회, 정원 도시 구상 머리 맞대'

  • '비대면 스포츠지도 영상 공모전 시상식 참석

시민의 날 기념사하는 안승남 구리시장.[사진=구리시 제공]

안승남 경기 구리시장은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민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기념사를 했다.

안 시장은 기념사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대응 '그린뉴딜'은 미래가 아닌 현대사회의 필수조건이며, 우리 세대가 극복해야 하는 과제"라며 "시민들이 직접 선정한 기후 위기 대응 시민 10대 과제를 자발적으로 실천, 기후 위기를 극복하자"고 했다.

안 시장은 표창 수여식에서 고경원 씨 등 8명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을 전수하고, 조종덕 씨 등 46명에게 시장상을 수여했다.

시민정원단과 간담회 하는 안승남 구리시장(사진 가운데).[사진=구리시 제공]

또 안 시장은 지난 10일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열린 장자호수생태공원에서 시민정원단과 간담회를 했다.

시민정원단은 시민으로 구성된 단체로, 108명이 도심 정원 조성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간담회에서 시민정원단의 봉사활동 노고를 격려하고, 정원 도시로 나가기 위한 시민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안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구리가 정원 도시로 발전하고, 시민의 생활 속에 정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구리시체육회 비대면 스포츠지도 영상 시상식 참석한 안승남 구리시장(사진 오른쪽 첫번째).[사진=구리시 제공]

안 시장은 앞서 체육회가 연 비대면 스포츠지도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도 참석했다.

체육회 평가위원회는 지난 한 달간 출품된 영상을 평가, 19편을 선정하고 이날 시상식을 열었다.

안 시장은 "유튜브를 통해 많은 이들이 종목별 생활체육을 접할 기회를 만들어줘 감사하다"며 "공모전을 계기로 체육의 배움이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